캠시스, 공공기관 대상 어라운드 뷰 모니터 공급 확대
상태바
캠시스, 공공기관 대상 어라운드 뷰 모니터 공급 확대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8.1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소방본부 구급차량에 공급으로 판로 확대…도로청소차량 등에도 공급 예정

캠시스가 특수 목적 차량용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를 전국 소방본부 119구급차량에 공급하며, B2G 진출을 본격화한다. 지난해 경기도 소방본부 공급을 계기로 전국 소방본부로 시장을 확대한 것이다.

캠시스가 전국 소방본부에 공급하게 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는 차량 사방의 카메라영상을 합성하여 차량주변 360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후방은 물론 하늘에서 보는 상공 뷰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측면 뷰 등 5가지 모드를 동시에 지원한다.

이에 따라 119구급차량, 소방차량, 청소차량과 같은 특수목적 차량에 AVM을 장착할 경우, 운전자가 사이드 미러 등으로 확인할 수 없었던 사각 지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긴급 출동 시 좁은 길목이나 막히는 도로 운행시 접촉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다.

향후 캠시스는 소방본부뿐 아니라 지방 군∙구청의 도로청소 차량 등에 장착할 AVM을 공급할 계획이며, 그 외 공공기관에도 특수목적 차량 교체주기에 맞춰 B2G영업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캠시스 박영태 대표이사는 “금번 전국 소방본부 AVM 공급은 B2G 비즈니스의 활로 개척 및 공공기관 대상 레퍼런스 확보 차원에서 매우 고무적인 성과” 라며, “AVM은 특수 차량 운전자의 안전과 주변 차량, 보행자의 안전을 뒷받침 하는 시스템인 만큼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통해 국내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