눔, 경기도 광주시 보건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눔, 경기도 광주시 보건소와 업무협약 체결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8.1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만 관리부터 고혈압 예방까지 모바일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회사 눔코리아(대표 정세주)는 경기도 광주시 보건소와 모바일을 활용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12일 밝혔다.

▲ 광주시 보건소는 눔 헬스 앱을 활용하여 건강 위험군 대상자의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 눔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30~50대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것으로 눔의 모바일 건강관리 솔루션  ‘눔 헬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과 같은 건강위험 요인을 갖고 있는 30~50대 대상자 및 흡연자 150명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 간 건강관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광주시 보건소는 눔 헬스 앱을 활용하여 건강 위험군 대상자의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 눔과 협약을 체결했다. 30~50세 연령 중 건강 위험군은 누구나 참여 대상이 되며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눔 헬스 앱을 통해 매일 부여되는 미션을 제공받고, 미션 수행 후 보건소 내 운동처방사, 영양사, 간호사에 의한 식단, 운동량 등의 일대일 모바일 상담이 가능하다. 참여대상자는 프로그램 전후 2번의 보건소 내원만 필요하고 모든 건강관리 서비스가 눔 헬스를 통해 진행된다.

눔 헬스 앱을 실행하면 개인 정보(키, 체중, 성별, 나이)를 입력하게 되는데, 이에 맞춰 일일 섭취 칼로리를 정해준다. 식사 기록을 하면 자동으로 섭취한 칼로리를 계산해주고 건강한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을 색깔로 구별해서 보여줘 식습관 개선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식단 관리뿐만 아니라 걸음 수를 자동적으로 체크해주는 만보기 기능과 운동을 했을 때 소모되는 칼로리까지 계산을 해주는 등 효율적인 프로젝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참가자들이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광주시 보건소의 담당 건강관리 코치가 대시보드를 통해 매일 현황을 확인하고 피드백을 준다.

눔코리아의 정수덕 총괄 이사는“눔 헬스는 참여 대상자의 생활습관을 교정하여 프로젝트가 끝나더라도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힘을 길러 줄 수 있다”라며 “광주시 보건소와 함께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