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인간형 로봇 ‘페퍼’용 안드로이드 SDK 개발
상태바
LG CNS, 인간형 로봇 ‘페퍼’용 안드로이드 SDK 개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8.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소프트뱅크로보틱스에 제공…로봇용 소프트웨어 기술력 입증

LG CNS는 일본 소프트뱅크로보틱스의 인간형 로봇 ‘페퍼(Pepper)’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 개발을 완료해 소프트뱅크로보틱스에 공급했다.

지난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구글 I/O)에서 공개된 ‘페퍼 SDK 포 안드로이드 스투디오)’는 안드로이드 개발자에게 익숙한 개발도구인 구글 안드로이드 스투디오에서 구동된다.

LG CNS가 공급한 페퍼용 SDK는 널리 보급된 운영체제 안드로이드에 대응, 페퍼용 앱 개발을 촉진할 수 있다는데 의미가 크다. 이는 전세계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로봇용 앱 개발을 좀더 쉽게 할 수 있어 페퍼용 앱 개발자를 더 많이 확보하는 이점까지 기대한다.

현재, 페퍼용 SDK는 윈도우, 리눅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소프트뱅크로보틱스 개발자용 사이트에서 윈도우, 리눅스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G CNS는 이번 사업이 전세계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사용하는 앱 개발 환경임을 감안, 2000년대 초부터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축적한 LG CNS만의 자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역량을 집중했다.

LG CNS는 페퍼용 앱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주요 기능인 ▲안드로이드 스투디오 플러그인 ▲ 로봇용 태블릿 AVD(Android Virtual Device) ▲ 로봇 움직임을 디자인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타임라인을 소프트뱅크로보틱스와 공동개발함으로써 로봇용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입증했다.

한편 LG CNS는 페퍼 가슴에 부착된 ‘디스플레이’를 설계·제작해 소프트뱅크로보틱스에 전량 제공하고 있다. 또한 LG CNS ‘IoT 로봇’을 세계 최대 IT·전자 제품 전시회인 ‘CES 2015’에서 시연해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IoT 로봇은 공간을 인식해 자율주행하며 환경 모니터링을 수행할 수 있다.

LG CNS는 소프트뱅크로보틱스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 신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며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소프트뱅크로보틱스에 제공한 페퍼용 SDK는 새로운 사업을 찾는 IT업계에 로봇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