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이엔지, ‘시뮬리아 텍 2016’ 개최
상태바
솔리드이엔지, ‘시뮬리아 텍 2016’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2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범위결정·최적화 프로세스 소개 … 향후 초청 대상 확대 예고

솔리드이엔지(대표 김형구)는 7월 26일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솔리드이엔지 시뮬리아 텍(SIMULIA TEC) 2016’를 개최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솔리드이엔지 시뮬리아 텍은 매년 현업 고객이 가장 많이 요구하는 콘텐츠에 대해 아바쿠스(Abaqus), 아이사이트(Isight), 토스카(Tosca), 카티아(CATIA) V5 등 다양한 솔버를 이용한 직접 검증, 모듈별 기능 실습과 과제 활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세션은 ▲설계자를 위한 카티아 V5 해석 가이드 ▲아바쿠스에서 초탄성 재료 모델을 이용한 고무 해석 ▲토스카 포 아바쿠스(Tosca for Abaqus)를 이용한 위상 최적화 방안 ▲아마쿠스와 아이사이트를 이용한 실험계획법과 최적화 방안 등 네 개 세션으로 구성, 진행됐다. 특히 메인 세션으로 아바쿠스와 아이사이트를 연동한 프로세스 통합화 세션에서 실헙계획법을 이용한 설계 범위 결정, 아이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근사해법 컴포넌트를 이용한 최적화 프로세스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

솔리드이엔지 김형구 사장은 “시뮬리아 텍은 고객의 관심과 지원으로 전국 6개 지사를 둔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 솔리드이엔지가 단순 기술대응에서 벗어나 선제적으로 고객의 어려움에 답하는 솔리드이엔지만의 대고객 지원 기술브랜드 세미나”라며 “지속적 연구인력 투자를 통해 좀더 다양한 사례와 활용법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시뮬리아 텍은 솔리드이엔지에서 연간 수행하는 설계·해석 업무 중 가장 많은 이슈와 문의가 있는 주제를 선정해 유용한 팁과 해결방법을 직접 설계 해석하는 세미나다. 그동안 실습의 한정적 여건을 감안하여 일부 고객사만을 대상으로 진행됐지만, 향후 고객층을 확장해 더 많은 사용자에게 세미나 참여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