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이브이코리아, ‘스타트 잇 업 인 뉴욕’ 4기 참여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디이브이코리아, ‘스타트 잇 업 인 뉴욕’ 4기 참여 스타트업 모집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뉴욕 기반 스타트업 진출 지원 … 마케팅·투자 유치 지원·회계 자문 제공

디이브이코리아(DEV Korea)가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및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자체 보육 프로그램 ‘스타트 잇 업 인 뉴욕(Start it Up in New York)’ 프로그램 4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이브이코리아은 미국 뉴욕을 기반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기업이다.

스타트 잇 업 인 뉴욕 서울-뉴욕 간 프로그램으로, 미디어, 패션, 핀테크, 커머스 등 뉴욕에 강점이 있는 분야의 한국 기업이 글로벌로 진출할 때 보다 유리하다는 것이 디이브이코리아의 설명이다. 특히 실리콘밸리와는 다르게 서울과 비슷한 고밀도 도심 환경에 위치한 뉴욕은 국내 스타트업이 적응하기 쉬운 최적의 지역이란 점을 강조했다.

이번 4기 스타트 잇 업 인 뉴욕에서는 디이브이뉴욕(DEV New York)의 앨런 맥글레이드(Alan McGlade) 매니징 디렉터와 뉴욕 벤처 업계에서 활동하는 벤처 파트너 등 현지 인력이 1개월간의 미국 프로그램에 참여해 미국 시장에 대한 노하우 전수, 법률/특허/회계 자문, 마케팅 지원, 네트워크 구축 등 현지 안착과 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디이브이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및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8월 말 10개 내외의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디이브이코리아는 “국내 ICT 분야의 스타트업 동반성장 생태계를 이끌어나가기 위해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사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디이브이 코리아의 유·무형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당사의 역량과 노하우를 스타트업들과 공유해 국내 스타트업들의 조기 해외 진출을 촉진할 것”이라며, “이미 2014부터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뉴욕 투자자들에게 국내 스타트업을 선보여 왔고, 앞으로 더욱 많은 국내 기업이 해외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