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쏘시오, 10만 회원 돌파
상태바
다날 쏘시오, 10만 회원 돌파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출시 100여일 10만 회원 돌파로 공유경제 앱 가능성 입증

다날 쏘시오는 셰어링 포털 서비스 ‘쏘시오(SSOCIO)’의 가입자 수가 출시 100여일 만에 10만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4월 오픈한 쏘시오는 육아용품부터 취미·레저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셰어링 할 수 있는 공유경제 애플리케이션이다.

서비스 초기에는 쏘시오는 육아용품 셰어링을 중심으로 진행해 여성회원의 비율이 높았지만, 최근에는 2~30대 남성 회원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취미생활에 기꺼이 지갑을 여는 남성회원이 늘어나면서 음향기기, 스마트 모빌리티, 드론 등 가전·디지털·컴퓨터 카테고리 등에서의 거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다날 쏘시오는 최근 성남시 공유기업으로 지정되고, 경기도, 가평군 등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서비스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경기도에서는 아파트 단지를 선정해 공유경제 플랫폼을 제공, 운영하는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며, 다양한 O2O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셰어링으로 제품을 미리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다날 쏘시오 이상무 대표이사는 “10만이라는 숫자는 쏘시오가 국내 최초의 셰어링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뤄낸 쾌거”라며 “앞으로 고객편의를 강화한 완성도 높은 공유경제 플랫폼으로 도약해 소비자들이 공유경제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