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솔루션즈, 모바일 인증 사업 추진 박차
상태바
에이티솔루션즈, 모바일 인증 사업 추진 박차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7.2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러스트오닉·KB국민은행과 MOU 체결…트러스트존 이용 인증 솔루션 개발·금융 서비스 출시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는 트러스트오닉, KB국민은행과 모바일 인증 분야 신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트러스트오닉은 ARM과 젬알토의 합작으로 설립된 회사로, 기존 ARM 트러스트 존 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업이다. 에이티솔루션즈와 KB국민은행, 트러스트오닉은 스마트기기 보안 영역인 트러스트 존을 이용한 인증 솔루션을 개발하고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

에이티솔루션즈는 5월 프랑스 스마트카드 보안 솔루션 전문 회사인 젬알토와 핀테크 보안 및 인증 솔루션의 개발 및 공동 마케팅에 대한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6월에는 일본 인터롭도쿄 2016에 참가하여 자체 보유 기술을 선보이는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하반기 미국, 중국 시장을 겨냥한 해외 진출을 목표로 다양한 인증기술 및 해외 적용을 위한 다방면의 판로를 가시화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KEB하나은행, KDB산업은행 등 국내 금융기관에 스마트OTP를 공급하고 있고, 3년간의 연구개발로 OTP 및 통합 인증에 관련된 특허를 30여개 등록하였으며, 출원 진행 중인 특허 50여개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금융IT, 유무선사물인터넷 분야에서 특허 4,000여건을 보유하고 있는 특허전문기업인 ㈜비즈모델라인과 핀테크 관련 특허 70여개에 대한 전용 및 통상 실시권 계약을 체결하였다.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해외 특허 출원을 진행 중에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의 스마트 OTP 및 통합 인증 시장의 사업 확장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