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서울장학재단과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상태바
한국엡손, 서울장학재단과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2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생 50명·대학생 70명 선발, 4억 5000만원 장학금 지원
▲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증서 수여식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과 서울장학재단(이사장 문미란)은 7월 22일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4억 5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120명의 장학생에게 전달했다.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금은 한국엡손이 서울장학재단에 기금을 기탁해 교환학생이나 파견학생으로 해외에 나가는 대학생들과 국내 다문화 가정 등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실적이 뛰어난 고등학생 등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지원하는 장학제도다.

한국엡손과 서울장학재단은 지난 5월 장학생 선발 공고를 내고 대학생 70명과 고등학생 5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매년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다양한 참여형 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 선발된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생은 기후난민 어린이를 위한 티셔츠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국엡손 시부사와 야스오 사장은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새로운 도전을 향한 출발점이라는 것을 마음에 새기고 장차 글로벌 사회에서 활약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며 “엡손도 비전을 넘어 끊임없이 도전하여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어 고객에게 기쁨, 감동,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것에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꼭 필요한 회사’가 되기 위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새로운 가치 창조에 도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