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눈 VR’ 기반 영화제 체험 제공
상태바
에프엑스기어, ‘눈 VR’ 기반 영화제 체험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2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FAN 공식 후원 … 돔형 상영장 내·외부에 VR 체험 부스 운영
▲ 눈VR 체험부스가 설치될 BIFAN 풀 돔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는 VR기기 ‘눈(NOON) VR’을 통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를 후원하고, VR을 즐길 수 있는 돔 형태의 공간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프엑스기어가 메이저 스폰서로 참여하는 BIFAN은 올해 20해를 맞은 국내 대표 영화제로, 독립영화 등 실험적인 영화들이 한 데 모이는 행사로, 특히 올해에는 VR로 제작된 영화를 다수 상영하는 등 VR 주제로 개최되는 영화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에 설치된 지름 10m의 돔형 상영장인 ‘풀 돔(Full Dome)’ 내·외부에 설치된 VR 체험 부스에서 NOON VR 기기와 휠체어 등의 설치물을 이용한 다양한 VR 동영상 체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부천 초이스 장/단편’, ‘월드판타스틱 레드/블루’ 등 영화제 대표 코너로 준비된 영화들에 대한 예고편과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영화제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들을 VR을 통해 체험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 에프엑스기어의 방침이다.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않아도 눈VR을 통해 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7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눈VR 전용앱을 통해 VR로 제작된 영화제 트레일러 및 VR 영화 예고편 등 다채로운 VR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된다. 또 VR 체험 부스에서는 체험 행사를 비롯해 관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VR을 통해 콘텐츠를 즐기는 생생한 경험을 보다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이번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후원하게 됐다”며 “영화제에 직접 참석하거나 혹은 눈VR 전용앱을 통해 영화제의 즐거움을 한껏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