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테크엑스, 여행 블로그앱 ‘볼로’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상태바
SK테크엑스, 여행 블로그앱 ‘볼로’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7.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의 모든 순간 간편하게 기록...여행기 작성에 특화된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 개선

SK테크엑스(대표 김영철)는 여행의 모든 순간을 간편하게 기록할 수 있는 여행기 작성 애플리케이션 ‘볼로(VOLO)’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볼로’는 사진, 지도, 이동 경로, 이동 수단 등 여행에 특화된 5가지 기능을 활용해 자신만의 여행기를 기록하는 블로그형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지역, 테마 등의 해쉬태그 기능으로 목적에 맞는 여행기를 편리하게 기록 및 검색할 수 있다.

‘볼로’의 가장 큰 장점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여행기를 작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시 인터넷이 연결되면 사전에 작성했던 여행기가 동기화돼 여행의 추억을 그대로 기록할 수 있다. 또한 여러 명이 함께 여행기를 작성할 수 있어 보다 풍성한 여행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여행을 같이 간 친구 등과 콘텐츠와 사진을 추가 등록하며 하나의 여행기를 완성해 추억을 공유 하는 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볼로’ iOS 버전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스마트한 기능으로 주목을 받았다. 올 4월에는 인터넷계의 아카데미 시상식으로 불리며 국제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제20회 웨비어워드(Webby Awards)’에서 명예의 전당에도 올랐다. 현재까지 ‘볼로’에 등록된 사용자들의 여행기는 약 2만7000건으로 출시 6개월 만에 8배 급증하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SK테크엑스 ‘볼로’ 사업담당 이동욱 팀장은 “여름철 휴가 시즌을 앞두고 ‘볼로’를 통해 여행 콘텐츠를 등록하고 여행지 정보를 얻는 등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여행분야의 대표적인 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테크엑스는 ‘볼로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를 기념해 여행기 공모전 이벤트를 9월 18일까지 실시한다. 매주 다른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하며 우수 여행기에 선정되면 외식상품권, 국내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최종 1등에게는 유럽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