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英 핀테크기업 ‘서클UK·트러스토닉’과 MOU
상태바
KB국민은행, 英 핀테크기업 ‘서클UK·트러스토닉’과 MOU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7.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기업 코인플러그·에이티솔루션즈도 협력해 블록체인·모바일인증 관련 금융신사업 추진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런던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주관 핀테크 데모데이에서 영국 핀테크 기업인 서클UK, 트러스토닉과 각각 블록체인, 모바일인증 관련 금융신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블록체인, 모바일인증 두가지 분야에서 각각 3자간 MOU형식으로 체결됐다. 블록체인 기술분야는 KB국민은행, 국내기업 코인플러그, 서클UK간 협약을 체결했으며, 모바일인증 분야는 KB국민은행, 국내기업 에이티솔루션즈와 트러스토닉과 협력하기로 했다.

블록체인 제휴를 한 서클UK는 소셜송금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지난 4월 런던 최초로 전자화폐 라이선스를 취득하며 파운드화 송금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유럽에서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글로벌 해외송금 서비스 노하우와, 블록체인 기술의 접목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가치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취지에 3사가 의견을 같이해 추진됐다. 금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서비스 공동 개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공동 추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바일 인증 분야 제휴를 한 트러스토닉은 스마트폰 내 트러스트존 관련 핵심기술을 보유한 영국기업으로 삼성,SKT 등 휴대폰 제조사/통신사와도 제휴가 돼 있다. 스마트기기의 보안영역인 트러스트존을 이용한 인증 솔루션을 개발하고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핀테크산업의 중심지인 런던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새로운 기술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