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지니뉴스 2.0’ 출시
상태바
솔트룩스, ‘지니뉴스 2.0’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스마트 뉴스 앱 … 딥러닝 기반으로 개인 맞춤 콘텐츠 추천
▲ 지니뉴스 2.0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인공지능 스마트 뉴스 앱 ‘지니뉴스 2.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니뉴스 2.0은 ▲딥러닝 기반의 사용자 맞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심층 뉴스와 소셜 콘텐츠의 지능적 큐레이션 ▲보다 진화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지니뉴스 2.0의 가장 큰 특징은 딥러닝 기반의 사이코그래피(Psychography) 학습과 데모그래피(Demography) 기반 융합 뉴스 추천 서비스다. 지니뉴스 인공지능 엔진은 하루 700만건의 뉴스와 블로그를 사람처럼 읽어내고 500여 카테고리로 자동 분류할 뿐 아니라 떠오르는 이슈들을 자동 인지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솔트룩스 측은 “사람이 처리하면 40년 이상이 걸리는 작업을 지니뉴스 인공지능 엔진이 실시간으로 분석함으로써 30만명에 달하는 각각의 개인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전 버전에 비해 진화된 맞춤 뉴스 기능은 등록된 관심 키워드 뉴스뿐만 아니라 딥러닝 기술을 사용해 각 사용자가 읽은 콘텐츠의 내용을 학습하고, 학습된 결과에 기반을 둬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자동 예측, 추천해준다. 일종의 각 사용자별 인공지능 페르소나와 각 개인별 맞춤형 인공신경망을 생성해 콘텐츠 추천을 진행하는 것으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인공지능 엔진이 익명화된 인공신경망을 통해 개인 맞춤형 뉴스 추천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이사는 “뉴스와 소셜 콘텐츠는 인공지능을 통해 분석할 수 있는 빅데이터의 핵심이며, 주요 의사 결정, 신사업 창출, 고용 확대 등 고부가가치 창출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향후 지니뉴스는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플랫폼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되어 사용자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니뉴스는 2.0 출시를 기념해 ‘친구에게 지니뉴스 앱 초대하고 영화 관람하기’ 이벤트를 오는 7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서는 지니뉴스 앱을 친구에게 추전한 사용자 둥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제이슨 본’ 1인 2매 영화 티켓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