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AS 2016, 스마트폰 액세서리 ‘KITAS 톱 10’ 선정
상태바
KITAS 2016, 스마트폰 액세서리 ‘KITAS 톱 10’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7.2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TAS 2016이 ‘KITAS 톱 10 2016’을 선정해 발표했다. KITAS 전시회는 IT기기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와 주변기기 전문 전시회로, 2012년 7월 1회를 시작으로 2016년 7월에 6회를 맞이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전시회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올해 전시회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VR, 웨어러블, IoT,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 등과 각종 모바일 액세서리, PC 주변기기, 드론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KITAS 톱 10은 일상 생활을 보다 스마트하게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스마트 디바이스들로 구성됐다. 지난 7월 5일 총 26개의 제품의 혁신성, 독창성, 시장성, 기능성 4가지 요소를 평가해 최종 10개의 제품이 선정됐다.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간혹 주연보다 조연의 역할이 더욱 주목 받는 경우들이 있다. 이러한 일들은 IT액세서리 세상에서도 존재한다. 주연 역할을 하는 스마트폰보다 조연 역할을 하는 액세서리에 혁신적인 기능이 탑재돼 있기 때문이다.

전기 충격 폰케이스
전기 충격 폰케이스는 5만 볼트의 전기 충격기가 장착돼 있다. 단순히 전기 충격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전기 충격과 연동해 사용하는 앱은 위급 상황에 지정 번호 또는 경비업체로 자동 신고됨과 동시에 전기 충격을 사용한 시점부터의 실시간 현장 동영상 촬영 전송, GPS 전송, 경비업체 출동 서비스 기능까지 탑재돼 있다. 제품의 오남용 및 아동, 청소년들의 사용을 막기 위한 지문인식 기능으로 지정된 사용자의 지문 이외에는 타인의 사용이 불가하며, 동영상 촬영 및 자동 신고 기능으로 범죄 예방도 가능하다.

세계 최소형 미니 빔프로젝터
500원 동전 크기로 호주머니에 들어가는 세계 최소형 사이즈다. 영화를 보려면 스마트폰에 미니 빔프로젝터만 연결하면 된다. 스피커도 스마트폰 스피커를 활용하며 배터리도 스마트폰 배터리를 활용한다. 배터리가 부족하면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는 단자도 있다. 회의나 미팅 갈 때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프리젠테이션, 제품 소개 등을 작은 화면이 아닌 60인치 크기의 큰 화면으로 소개할 수 있다. 가격도 기존 빔프로젝터의 60% 수준이다.

모듈식 보조배터리
아이폰을 시작으로 갤럭시S7까지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이 출시되며 보조배터리는 필수품으로 모듈식 보조배터리가 주목된다. 1개의 보조배터리 용량은 5,000mAh, 여기에 1개를 더 부착하면 용량은 두 배인 10,000mAh가 된다. 10개를 부착해도 된다. 또한 보조배터리에 빔프로젝터 모듈을 장착하면 보조배터리의 전원으로 작동하는 빔프로젝터가 되고, 태양광패널 모듈을 장착하면 태양광으로 충전하는 보조배터리가 되며, 무선충전 모듈을 장착하고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무선충전기가 된다.

액정으로 못을 받는 케이스&필름
고가인 스마트폰은 수리 비용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새로운 스마트폰 필름은 액정으로 못을 박을 수 있을 정도로 강하다. 스마트폰을 바닥에 액정으로 떨어지게 수 차례 던져도 멀쩡하다. 여기에 케이스 뒷면은 아무 벽에나 붙어버린다. 붙여서 셀카를 찍기도 하고, 주방에서 요리하며 싱크대에 붙여 놓고 레시피도 검색한다. 스마트폰을 보호하는 케이스의 충실한 역할을 한다.

실시간 360 VR 카메라
실시간 360 VR은 온라인에 접속해 언제 어디서든 360 VR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보안업체의 CCTV로 활용하면 사각지대를 없애 줄 것이며, 자동차의 블랙박스, 불법주차 단속 카메라 등 CCTV를 사용하는 곳은 모두 사각지대 없이 안전하게 보안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무선 저주파 치료기
저주파 치료기도 스마트해졌다.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작동되며, 통증이 있는 곳에 부착하면 음악의 다양하게 변하는 비트 크기에 상응하는 강도의 전기 자극을 전극패드를 통해 사용자의 신체에 가한다. 따라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신경이나 근육에 강제 운동을 시켜 준다. 음악마다 매번 새로운 파형이 발생하면서 저주파 자극에 대한 내성이 적게 생기게 되며, 춤을 추듯 지루하지 않게 음악으로 통증을 풀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얇은 방수 블루투스 키보드
세계에서 가장 얇은 방수 블루투스 키보드도 주목된다. 무게는 95g, 접었을 때 두께는 6mm로 1cm도 되지 않아 호주머니에 쏙 들어간다. 거기에 생활 방수 기능까지 더해져 업무를 보다 커피를 쏟아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야외 업무가 잦은 직장인들에게는 필수품이다.

IoT 콘센트
스마트폰 앱으로 필요할 때만 전기를 키고 끌 수 있다. 사무실과 가정의 정수기와 셋톱박스, 간판 등 전자제품의 사용 시간을 분 단위까지 온/오프하고 특정 요일에만 작동하게 할 수도 있다.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대부분의 무선충전은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한다. 최근 출시되는 중형 차량에도 무선충전 기능이 적용되고 있다. 차량용 거치대에 연결된 충전선을 시거잭에 꼽고 스마트폰을 붙여주기만 하면 된다. 자석으로 거치대와 스마트폰이 붙는 원리가 아니다. 그렇다고 끈끈이 방식도 아니다. 만져보면 전혀 끈적임이 없다. 특허 받은 나노 석션 폼 사용으로 살짝 누르기만 하면 스마트폰과 진공 상태를 만들어 단단하게 잡아주고 쉽게 분리된다. 나노 석션폼을 사용한 보조배터리도 출시할 예정이다.

스마트 체온계
스마트 체온계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실시간 체온 모니터링, 체온이 설정한 온도 이상으로 올랐을 때 알람 기능 및 장기간의 체온 변화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다. 심부체온을 가장 잘 반영한다고 알려진 겨드랑이 체온 측정 방식을 적용해 정확한 체온 측정이 가능하다. 특히 정확한 체온 측정을 위해 체온계와 신체 밀착을 위해 사용되는 접착 패치는 아기의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전용 실리콘 패치를 사용한다. 이 외에도 최대 30m 반경까지 지속적인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해 부모의 행동 반경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