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카카오증권, ‘포켓몬고’ 주식정보 콘텐츠 신설
상태바
두나무 카카오증권, ‘포켓몬고’ 주식정보 콘텐츠 신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7.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별 토픽 통해 ‘VR·AR – 콘텐츠·SW’와 ‘VR·AR – 하드웨어’ 정보 제공

전세계적으로 열풍인 ‘포켓몬고’ 관련주가 연일 상승세인 가운데, 모바일 증권 대표주자 카카오증권이 소셜 트레이딩 이용자를 위한 포켓몬고 주식정보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끈다.

카카오증권을 운영 중인 두나무(대표 송치형)는 카카오증권 ‘테마별 토픽’ 코너에 ‘포켓몬고’ 관련주인 ‘VR·AR – 콘텐츠·SW’ 및 ‘VR·AR – 하드웨어’ 등 토픽 콘텐츠를 오픈했다.

해당 토픽을 통해 실시간 시세 정보는 물론 관련 종목 정보, 3개월 등락률, 1개월 등락률, 1주 등락률 등 전체적인 추이를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켓몬고’에 대해 보다 심층적인 정보를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증권 ‘인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카카오증권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투자정보’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치형 두나무 대표는 “카카오증권은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토픽들을 선별해 종목 정보부터 시세 확인까지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토픽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카카오증권을 통해 다양한 양질의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VR(Virtual Reality)은 현실을 실제처럼 구현하는 기술을 말하며, AR(Augmented Reality)은 현실 세계에 가상의 이미지를 겹쳐서 보여주는 것을 말한다. 포켓몬고는 AR 기반 게임으로 해외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속초에 포켓몬이 출몰했다는 소식과 함께 속초행 교통편이 마비되고 현재 100만명 이상이 설치하는 등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