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 몽골국립의료원 원격진료사업 수주
상태바
비트컴퓨터, 몽골국립의료원 원격진료사업 수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7.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정보시스템 이어 원격진료시스템 추가 계약

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전진옥)는 몽골국립의료원(NDTC)의 원격진료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몽골 정부가 수도인 울란바토르에 신규 건립하는 몽골국립의료원 내에 원격진료센터를 구축하고, 울란바토르 내 7개 병원과 지역병원 5개를 선정해 이에 연결된 17개 헬스센터, 5대의 응급의료차량과도 연결하는 원격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비트컴퓨터는 신축될 병원의 병원정보시스템(HIS) 구축 사업을 수주한 데 이어 원격진료시스템의 구축사업을 계약했으며 원격진료시스템 사업규모는 20억원이다.

이미 계약한 병원정보시스템은 처방전달시스템(CPOE), 전자의무기록(EMR),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진단검사시스템(LIS),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ERP) 등을 포함하며 몽골 내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구축한다.

한편 비트컴퓨터는 지난 2012년 몽골 울란바토르에 소재한 국제병원인 몽골국제의료센터(IMC)의 병원정보시스템을 수주해 이미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

비트컴퓨터 전진옥 대표는 “4년 전 몽골에 첫 진출했을 당시와 달리 이제는 몽골의 의료정보 체계와 시장 환경 등을 경험하고 구축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몽골의 의료 정보화를 더욱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고,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트컴퓨터는 국내 의료정보 시장점유율 1위, 유헬스케어 구축 실적 1위의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태국, 카자흐스탄, 몽골, 이라크, 캄보디아, 필리핀 등 11개국에 의료정보솔루션 및 원격의료솔루션을 수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