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13분기 연속 PC 시장 전세계 1위 수성
상태바
레노버, 13분기 연속 PC 시장 전세계 1위 수성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C·가트너 조사에서 2분기 시장 1위 기록 … 북미 출하량 두자릿수 증가

레노버는 IDC 기준 2016년 2분기 전세계 PC 시장에서 21.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3분기 연속으로 전세계 1위 PC 기업의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레노버는 가트너 자료에서도 시장 1위를 기록했다.

IDC와 가트너가 발표한 2016년 2분기 전세계 PC 시장 점유율에 따르면, 레노버는 전세계 1위 PC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IDC 기준으로 레노버는 21.2%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레노버는 특히 북미 지역에서 두 자릿수의 출하량 증가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PC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안프랑코 란치(Gianfranco Lanci) 레노버 PC 및 스마트 디바이스(PCSD) 비즈니스 그룹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레노버의 PC 비즈니스는 높은 수익과 시장 점유율간의 균형을 이루며 계속해서 견고해지고 있다”며 “2016년 2분기 실적은 레노버의 요가(YOGA) 컨버터블, 씽크패드(ThinkPad) X1 제품군, 투인원 및 Y 시리즈 게이밍 포트폴리오가 지속적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레노버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 중심의 혁신과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전세계 PC 시장에서 점유율을 3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