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에스솔루션, 라이트온 ODD 국내 단독 공식 총판 계약
상태바
쓰리에스솔루션, 라이트온 ODD 국내 단독 공식 총판 계약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크2TV·스마트번 기능 등으로 차별화 … 구매·AS 편의성 증대

IT 전문 유통기업 쓰리에스솔루션은 대만 컴퓨터 부품 제조기업인 라이트온과 ODD 국내 단독 공식 총판 계약을 체결하였다. 쓰리에스솔루션은 TSST의 국내 총판업체로 지난 12년동안 삼성 ODD, TSST 보조배터리 등 여러 컴퓨터 및 IT기기를 유통한 IT 전문 유통기업이다.

최근 음향기기 전문업체 노벨뷰의 유통을 시작하며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한 쓰리에스솔루션은 삼성 ODD 유통을 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이트온 ODD를 유통하며 국내 ODD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방침이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라이트온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제조기업으로 SSD, ODD 뿐만 아니라 LED 및 각종 부품 등 여러 분야의 사업을 가지고 있는 대형 그룹회사로, 특히 ODD 분야에서는 2006년 필립스와 합작해 설립한 PLDS(PHILIPS & LITE-ON DIGITAL SOLUTIONS)를 통해 전세계 ODD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라이트온은 한국의 ODD 시장 진입을 위해 기존의 디스크 읽기, M디스크 등의 기능과 함께 스마트TV,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이 가능한 링크2TV 기능, 안정적인 레코딩을 위한 스마트번(Smart-Burn) 등 다양한 기능이 결합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동안 병행수입과 같이 공식적인 판매가 아닌 방법으로만 구입할 수 있었던 라이트온 ODD가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되면서 국내 AS를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해질 예정이며 국내 고객을 위한 맞춤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해 제품 이용과 구매가 보다 편리하게 됐다.

쓰리에스솔루션 관계자는 “국내 ODD시장을 양분했던 삼성과 LG외에 라이트온이 진입하면서 국내 ODD 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고객을 위한 경쟁적인 연구와 발전이 이뤄질 것으로, 오픈마켓, 쇼핑몰에서 8월에 공식 라이트온 ODD를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