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폴리텍대학에 ‘엑스이알디' 채택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폴리텍대학에 ‘엑스이알디' 채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1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습용 DB모델링툴로 활용 … 실무역량 향상 IT 인재양성 기여 기대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학장서규석)에서 DB모델링 툴 ‘엑스이알디(eXERD)’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폴리텍대학은 엑스이알디를 실습용 소프트웨어로 수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폴리텍대학은 현장실무중심형 인재를 양성하는 곳으로 노동부산하의 국책특수대학이다. 이번 채택에 따라 엑스이알디 기반의 교육과 실습을 진행, 기술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엑스이알디는 오픈소스 DBMS인 PPAS(Postgres Plus Advanced Server)를 포함해 오라클, MYSQL, MSSQL, IBM DB2로 총 5가지의 DBMS를 지원하며,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처음 교육을 받는 학생들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폴리텍대학 디지털콘텐츠과 안광민 교수는 “DB교육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부분을 엑스이알디로 실습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며 “무엇보다 도움말, 메뉴 등 모든 곳에서 한글이 지원되어 이해하기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등 사용자 관점의 활용성과 편의성이 극대화된 제품이다”고 말했다.

토마토시스템은 “최근 실습위주의 교육이 중요시되면서 엑스이알디를 수업 교재로 사용하겠다는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며, “IT 미래 우수 인재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교육용 라이선스 기증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부천대학, 대전대학교, 성균관대학교, KH정보교육원, 삼성SDS멀티캠퍼스, 한경닷컴교육센터 등에 엑스이알디를 기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