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IPv6 포럼 본부, IPv6 코리아 카운실 설립
상태바
국제 IPv6 포럼 본부, IPv6 코리아 카운실 설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7.1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으로 패스트레인 교육센터 김석주 대표 선임

국제 IPv6 포럼 본부는 한국에 지부 자격인 IPv6 코리아 카운실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IPv6 코리아 카운실은 IPv6에 대한 높은 기술력을 확보하고 지난 15년간 6000명 이상의 IPv6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글로벌 교육기관인 패스트레인 교육센터 김석주 대표가 의장직을 맡게 된다.

IPv6 포럼과 그 구성원들은 새로운 인터넷 프로토콜인 IPv6를 차세대 인터넷에 보다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산업계, 교육, 연구조직, 정부기관 등 누구나 IPv6 기술과 지식에 접근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제 IPv6 포럼 대표 의장 라티프 라디드(Latif Ladid)는 “IPv6 코리아 카운실은 차세대 인터넷 기술에 대한 지식과 교육에 누구나 동등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하고 IPv6를 도입하기 위한 동기를 부여하는 새로운 인터넷 세상의 대표 인터넷 커뮤니티로 확장하기 위해 설립됐다”고 설명했다.

IPv6 코리아 카운실 한국 의장 김석주 대표는 “IPv6에 기반을 둔 새로운 인터넷 세상의 시기 적절한 도입에 대해 정부, 산업계, 학교의 주요 이해 관계자들이 IPv6 로드맵과 비전을 함께 설계하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은 지난 20년간 IPv4를 사용해 왔다. IPv4는 엄청난 성공을 거뒀지만 IP주소의 빠른 고갈과 늘어나는 보안 문제들로 인한 임시방편적인 기능 추가로 인해 여러 잠재적인 문제를 내포하는 변형의 징조가 나타나고 있다.

반면 IPv6는 현대 인터넷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사람, 모든 사물, IP주소의 상태 비저장 자동 설정(Stateless Auto Configuration), 원활한 유동성, 자동화된 네트워크 관리, 법제화된 보안, 새로운 선택적 서비스들을 수용할 수 있는 무제한의 IP주소와 더불어 확장된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