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MS 클라우드로 교육환경 혁신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MS 클라우드로 교육환경 혁신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1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 365 교육용 소프트웨어 선정 … 2400여학교에 미래 교실 기반 조성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경기도 교육청이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365 를 본청 및 산하 기관, 도내 교육 현장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경기도교육청과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인 '오피스 365(Office 365) 에듀케이션 에디션'을 추가적으로 도입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교육용 소프트웨어로 오피스 365를 선정, 본청 및 산하 기관은 물론 도내 2400여 모든 학교에서 오피스 365를 활용해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교실로의 변화를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오피스 365를 도입한 학교의 전교생들에게도 오피스 365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어드밴티지(Student Advantage)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경기도 관내 10만 명 이상의 교직원 뿐만 아니라 160만명 이상의 학생들 또한 최신 버전의 정품 오피스를 설치형 또는 클라우드 형태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한 명당 5대의 PC를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환경에서 학생들은 팀 단위의 협업 활동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원하는 환경에서 원하는 디바이스로 자유롭게 학습과 과제를 할 수 있다. 또한 컴퓨터 활용 능력을 확대해 경쟁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실제로 포춘 500대 기업의 80% 이상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를 도입해 활용하는 등, 실무 환경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활용 능력은 필수사항으로 교육 일선에서 기본 자질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공교육사업본부 김현정 상무는 “교육 환경에서의 적합성과 실제 교육 효과에 주목해 오피스 365를 도내 전면적으로 도입하게 됐다”라며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제고하고 학업 및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구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