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아스튜디오, 반응형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 쇼핑’ 출시
상태바
코코아스튜디오, 반응형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 쇼핑’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7.1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코아스튜디오(대표 이수모)는 PC, 모바일, 앱 쇼핑몰 모두를 클릭 한 번으로 만들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반응형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 쇼핑(I’m web. Shopping)’을 선보였다.

반응형 웹사이트 방식을 채택한 ‘아임웹 쇼핑’은 PC 환경으로 한 번만 쇼핑몰을 제작하면 PC, 모바일, 안드로이드/iOS 앱 등을 비롯한 모든 환경에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다. 

’아임웹 쇼핑’은 반응형 웹사이트라는 편리함 뿐 아니라 게시판, 갤러리, 캘린더, 지도, 설문조사, HTML 코드, 출석체크(예정) 등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어 쇼핑몰을 운영하는 시간과 비용, 유지보수 고민을 크게 낮춰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임웹 쇼핑’은 ‘프리(Free)’ 요금제를 통해 기본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 요금제는 상품 수량 및 용량 제한을 제외하면 유료 요금제와 큰 차이가 없다. 

‘프리’ 요금제에도 별도 광고는 부착되지 않으며 부가 기능을 쓰지 않는다면 평생 무료로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임웹 쇼핑’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쇼핑몰 이름으로 실시간 알림, 게시물 등록 및 관리, 상품 구입 등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iOS 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OS 앱 지원은 하반기 중 이뤄질 예정이다.

이수모 코코아스튜디오 대표는 “누구나 쉽게 상품을 팔고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정말 쉬운 쇼핑몰이 필요했다”며 “운영자도 고객도 복잡하고 어려운 쇼핑몰이 아닌 정말 쉽지만 필요한 기능은 모두 있는 그런 쇼핑몰을 만들고 싶었다”고 밝혔다.

특히 일반적인 쇼핑몰 창업이 아닌 웹사이트/쇼핑몰 제작 및 디자인 대행을 목적으로 하는 웹 에이전시, 개인 및 기업에게는 ‘아임웹 쇼핑’ 솔루션을 주문자 상표 부착(OEM) 방식으로 저렴하게 제공해 무점포 소자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임웹 쇼핑’ 솔루션을 공급 받는 B2B 사업자에게는 반응형 웹사이트/쇼핑몰 제작 솔루션, 제작 교육, 웹 호스팅, 디자인 테마, 안드로이드/iOS 앱 제작, 기술 개선, 마케팅 정보 등이 지원된다. 

한편 약 5개월간 개발된 ‘아임웹 쇼핑’은 코코아스튜디오에서 지난 2011년 12월 출시한 모바일 특화 웹사이트 솔루션 ‘코코아앰’과 지난 6월 출시한 반응형 웹사이트 솔루션 ‘아임웹’ 개발 및 운영 역량이 고스란히 녹아있어 사용자들이 믿고 이용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