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고객응대 AI 플랫폼 ‘마인드봇’ 출시
상태바
마인드셋, 고객응대 AI 플랫폼 ‘마인드봇’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1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등 다국어 지원 … 실시간 멀티채널 고객응대 수행

마인드셋(대표 김승연)은 별도의 운영인력 없이 게임 사용자들의 문의사항을 응대할 수 있는 인공지능봇 '마인드봇'을 발표했다. 마이드봇은 업무시간 중 전화나 이메일로만 가능했던 고객응대를 유저 중심으로 변경, 1차적으로 신속하게 해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인공지능봇 '마인드봇'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네 가지 언어를 지원하며, 기존 게임 유저들의 질문 패턴을 모두 담아내 응답할 수 있게 했다. 또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카카오톡 등 메신저 플랫폼과 쉽게 연동돼 고객이 원하는 방식과 채널로 질의 진행이 가능하며, 특히 고도화된 AI 플랫폼으로 표준어 외에도 흔히 채팅용어로 많이 쓰이는 은어와 구어체, 줄임말 등을 모두 인식해 고객 불편함을 최소화시켰다.

예를 들어 고객 문의 중 가장 많은 ‘결제’ 또는 ‘계정’이 포함된 문장이 입력되면, 해당 키워드에 대응하는 답변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그냥 해결해주세요”라는 주어 없는 질문이 입력되더라도 ‘전문상담원 연결’ 기능을 통해 막힘 없이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해준다.

현재 '마인드봇'은 출시 후 한국 메이저 모바일게임 업체들과 계약 체결을 위해 논의 중이며, 일본에서는 9월 초 서비스를 시작한다.

마인드셋 김승연 대표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대한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채널로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는 ‘1차 해결방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마인드셋의 인공지능 플랫폼 ’마인드봇’의 핵심은 인공지능이 가장 먼저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이후 1차 구분된 문제점에 더욱 세밀하게 대응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