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세라코리아, ‘비콘’ 기반 프린팅 솔루션 출시
상태바
교세라코리아, ‘비콘’ 기반 프린팅 솔루션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1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콘 기술 복합기·프린터 접목 … 신용카드 결제 과금 지원

교세라도큐먼트솔루션스코리아(대표 한솔)는 비콘(Beacon)을 이용해 문서 출력이 가능한 ‘교세라 스마트-비 프린팅(KYOCERA Smart-B Printing)’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콘은 저전력 블루투스(BLE)를 통한 차세대 스마트폰 근거리 무선통신기술로 사용자의 위치를 찾아 메시지를 보내고 모바일 결제 등을 진행할 수 있다.

교세라 스마트-비 프린팅은 스마트폰 및 교세라가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하이파스(HyPASTM)’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사용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근처에 있는 출력 장치를 선택한 후 클라우드에 전송된 문서를 출력하면 된다. 과금은 모바일을 통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해 고가의 RFID 리더기가 필요하지 않게 되는 점이 장점이다.

한솔 교세라도큐먼트솔루션스코리아 사장은 “비콘을 활용한 솔루션은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모색한 결과물”이라며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교세라 도큐먼트 솔루션스(KYOCERA Document Solutions)는 세계적인 사무기기 및 문서 솔루션 선도 기업으로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경제성을 갖춘 복합기, 프린터를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문서 관리 서비스(MDS: Managed Document Services) 제공을 통해 사무실의 업무 효율성과 경비 절감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