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배터리 충전관리 IC ‘STBC02’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 배터리 충전관리 IC ‘STBC02’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11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어러블 앱 비용·출시기간 절감 … 핵심 기능 통합으로 설계·테스트 시간 단축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성능과 전력 소모에 지장 없이 기능 통합을 개선시킨 배터리 충전 관리 IC ‘STBC02’를 출시했다. 이 고집적 IC는 웨어러블 및 휴대형 제품의 전력 관리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들을 통합하고 있다.

선형 배터리 충전, 150mA LDO(Low Drop-Out) 전압 레귤레이터, SPDT(Single-Pole/Double-Throw) 부하 스위치 2개, 스마트 리셋/와치독 기능과 더불어 결함 상태에서 배터리 손상을 보호하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도 포함된다. 이를 통해 STBC02는 헬스케어, 피트니스, 메시징, 소셜 애플리케이션 등에서의 풋프린트를 줄이고 설계 간소화를 돕는다.  

STBC02의 모든 기능은 마이크로컨트롤러 I/O 핀이 하나만 필요한 SWIRE 프로토콜로 간단하게 제어되며 일반 작동 시 배터리의 전류 소모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특히 통합 PCM(Protection Circuit Module)이 있어서 별도의 보호 칩 없이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며, 통합 전력 경로를 통해 배터리 충전 및 시스템 전반의 전력 공급도 동시 지원한다. 또 내장된 스마트 리셋/와치독 기능으로 시스템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소프트웨어 오류 시 전체 복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