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솔루션, 금형견적 프로그램 ‘티-이스트’ 개발
상태바
스페이스솔루션, 금형견적 프로그램 ‘티-이스트’ 개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1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시간·가공시간 산출 지원 … 견적 실수방지·가격 합리화 기여

금형설계 솔루션(T-MOLD) 전문 기업인 스페이스솔루션은 금형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금형견적 프로그램 ‘티-이스트(T-EST)'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티-이스트는 3D 설계 및 가공, 조립 등 금형 제작의 전 공정을 자동화 기능으로 구현한 프로그램으로 사출, 다이캐스팅 금형과 발포 금형, 고무 금형 등 금형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기존 엑셀을 이용한 금형견적 산출 시 설계시간이나 가공시간 등과 같은 상세 정보는 얻을 수 없었던 것과 달리 티-이스트는 금형 가격 산출과 관련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와 다양한 세부 기능을 탑재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금형견적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금형 견적 시, 형상 누락에 의한 견적 실수 방지와 로직에 의한 코어 분할 및 CAM 작업시간을 도출할 수 있어 견적 가격 합리화와 비용 감소를 통한 기업 순이익 증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스페이스솔루션은 기대했다.

스페이스솔루션 측은 “티-이스트 프로그램은 견적 초보자도 간단하게 금형 견적 산출을 가능하게 한다”면서 “사용 기업의 견적 노하우 축적과 견적 표준화가 가능해 업무 효율은 한층 더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티-이스트 프로그램은 현재 LG전자, 경동나비엔 계열사 경동원, 한라캐스팅, 금능정밀 등 다수의 기업이 사용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