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SAP 포럼 서울’ 성료
상태바
SAP 코리아, ‘SAP 포럼 서울’ 성료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변혁 기반 제시 … 아리바·석세스팩터스 등 소개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7월 7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SAP 포럼 서울’이 총 2000여명 이상의 SAP 고객 및 파트너,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고 밝혔다. ‘디지털 경제를 위한 비즈니스 재해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 SAP 코리아는 디지털 변혁 기반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SAP 기술 및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기조연설에 나선 형원준 SAP 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경제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형 대표는 “21세기 세계는 IT 기술의 발전에 따라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디지털 경제(Digital Economy)의 시대에 접어 들었다”며 “기업은 실시간 비즈니스 운영, 고객별 성향에 맞춘 제품 공급, 그리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는 가운데, 과거 프로세스 혁신(Process Innovation, PI)을 통해 경쟁력 향상을 이뤄 냈듯, 디지털 경제 시대에 걸맞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개발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SAP 코리아는 SAP S/4HANA 기반의 여러 솔루션을 소개했다. 구체적으로 비용 관리 솔루션인 컨커(Concur), 기업 디지털 마케팅과 전자 상거래를 위한 아리바(Ariba), 인사 관리 솔루션인 필드글래스(Fieldglass) 및 석세스팩터스(SuccessFactors)를 포함해 커넥티드 카를 위한 SAP 자동차 인사이트(SAP Vehicle Insights)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했다.

오후에는 ▲비즈니스 네트워크 ▲ 인더스트리 4.0 ▲S/4HANA ▲디지털 경험 ▲기술 혁신을 다섯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각 5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전시 및 데모부스를 통해 SAP와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신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아마존웹서비스(AWS), ASPN, 비앤이파트너스, BSG, HPE, IBM, 코오롱 베니트, 레노보, 넷앱, 오픈텍스트가 플래티넘 파트너로 굿어스, ISTN 컨설팅, 톰슨 로이터, 웅진, 젠 컨설팅이 골드 파트너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