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 중국 귀주성 차이나모바일에 DBMS 공급
상태바
알티베이스, 중국 귀주성 차이나모바일에 DBMS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7.0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시장 공략 ‘박차’ … DBMS 품질·안정성 고평가

알티베이스는 중국 귀주(Guizhou)성 차이나모바일의 ‘BOSS(Business Operation Support System)’ 중 상품관리 시스템에 '알티베이스(Altibase) v6.5' DBMS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중국 푸젠성 차이나모바일의 ‘BSS(Business Support System)’에 DBMS를 공급한 데 이어 또다시 DBMS 공급을 성사시키면서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 것이다.

귀주성 차이나모바일은 BOSS 시스템 중 새롭게 통합하는 CRM 프로젝트를 통해 비즈니스 분석과 시스템 실시간 응답 성능을 개선하고, 상품 관리의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신규 상품관리 시스템에 메모리 데이터베이스 도입을 검토했다. 특히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로 구성된 기존 운영 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해 오라클과의 호환성이 가장 좋은 제품을 우선 대상으로, 푸젠성 차이나모바일의 BSS 구축 사례 및 중국 통신 시장에 적용된 구축 사례를 토대로 알티베이스 v6.5를 최종 선정했다.

알티베이스 중국 지사장은 “중국 시장 내에서의 알티베이스의 선전은 의미하는 바가 크다. 특히 이번 귀주성 차이나모바일의 생산관리 시스템은 대용량 데이터를 분산 처리해야 하는 고객 요구사항을 만족시킴으로써 알티베이스가 대용량 분산처리에 부적합하다는 인메모리 DBMS의 한계를 벗고, 진정한 RDBMS로 거듭났다는 것을 증명하는 결과”라며 “다른 인메모리 DBMS 벤더들과의 경쟁에서도 한발 더 앞서 나가게 됐다”고 밝혔다.

알티베이스 장재웅 대표는 “경기 침체로 인한 국내 SW 시장의 축소와 오픈 소스의 강세로 인해 어려웠던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중국 시장에 투자한 결실이기 때문에 매우 고무적이다”며 “앞으로 중국뿐 아니라 미국 시장에도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로 알티베이스를 글로벌 SW기업으로 도약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