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 ‘쏘카’, 세종시 어울링카 1기 사업자로 선정
상태바
카셰어링 ‘쏘카’, 세종시 어울링카 1기 사업자로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7.0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셰어링 쏘카(대표 이재용)가 세종시 카셰어링 활성화 사업인 ‘어울링카’ 1기 사업자로 선정됐다. 지난 5월 서울시 나눔카 2기 사업자로 재선정되며 카셰어링 서비스의 저변 확대를 견인했던 쏘카는 이번 어울링카 사업자 선정으로 국내 카셰어링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

쏘카는 세종시 어울링카 사업자 선정을 토대로 오는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세종시 내 어디든 5분 이내 거리에서 카셰어링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주요 거점 간(오송역-세종청사/국책연구단지, 대전반석역-세종청사 등) 편도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으로 세종시 교통서비스를 대폭 향상 시킬 예정이다.

지난 6월 30일부터 고용부 옆 1生환승주차장에서 2대의 어울링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7월 중순부터는 세종고속시외터미널, 2·4생활권, 조치원 대학가 등 15개소 40대의 공유차량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저소득층, 장애인, 영구임대주택 거주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용요금 할인, 자가 차량 처분자에게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등 교통 복지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임영기 쏘카 사업본부장은 “이번 세종시 어울링카 사업자 선정은 지난 5년 간 차량 증가 및 통행량 억제, 온실가스 저감 등 카셰어링 서비스를 통한 사회적 역할을 인정받는 동시에 공유경제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생각한다”며 “세종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카셰어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쏘카는 업계 유일 세종시 청사 내부 서비스운영을 맡게 된 기념으로, 세종청사 및 세종시청 공무원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간단한 설문조사에 응하거나 사용 후 개선점을 제안하면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며, 기존회원 역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과 할인쿠폰 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