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아스튜디오, 소자본 창업 B2B 상품 ‘아임웹 파트너’ 출시
상태바
코코아스튜디오, 소자본 창업 B2B 상품 ‘아임웹 파트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6.2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대행·영업 역량만으로 자체 상표 통해 웹 에이전시 창업 가능

경제 침체와 불황에 따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과 투잡을 고민하는 직장인, 새로운 사업을 모색하는 기업 사이에서 ‘무점포 소자본’ 창업에 관심을 갖는 비율이 늘고 있다.

이에 코코아스튜디오(대표 이수모)에서 서비스 하는 클라우드 기반 반응형 웹사이트 솔루션 ‘아임웹(I’m web.)’이 무점포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B2B 상품 ‘아임웹 파트너(I’m web. Partner)’를 출시했다. 

‘아임웹 파트너’는 반응형 웹사이트를 마우스 조작만으로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웹사이트/쇼핑몰 솔루션 ‘아임웹’을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으로 저렴하게 공급 받아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품이다.

‘아임웹 파트너’를 계약하는 B2B 사업자는 ‘아임웹’이 아닌 자체 상표를 달고 기술적인 투자 없이도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과 웹사이트 기반 안드로이드/아이폰 앱 공급을 목적으로 하는 웹 에이전시 사업을 할 수 있게 된다. ‘아임웹 파트너’에게는 반응형 웹사이트/쇼핑몰 제작 솔루션, 제작 교육, 웹 호스팅, 디자인 테마, 안드로이드/아이폰 APP 제작, 기술 개선, 마케팅 정보 등이 지원된다. 

‘아임웹 파트너’는 웹사이트 구축 비용과 정기적으로 청구되는 웹사이트 유지 관리 비용(호스팅, 기술 지원)을 고객에게 청구해 매출을 올리는 것을 기본 구조로 운영된다. ‘아임웹 파트너’는 본사에 웹사이트별 호스팅 원가만 납부하면 별도로 지출하는 비용이 없다.

‘아임웹 파트너’로 활동하는 B2B 사업자는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비 및 웹사이트 기반 앱 제작 가격을 자체적인 디자인과 영업 역량에 따라 자유롭게 책정해 판매할 수 있다. 본사는 B2B 사업자 영업 및 웹사이트/APP 판매 가격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으며, 적정 마진을 자체적으로 판단하여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판매할 수 있다.

매출 대비 수익은 평균 50~100%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개인 및 법인 사업자를 포함한 누구라도 ‘아임웹 파트너’를 신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광고 업체, 웹 에이전시, 온라인 마케팅 업체, 마케팅 및 디자인 관련 업종 종사자 등이 주요 대상이다.

이수모 코코아스튜디오 대표는 “‘아임웹 파트너’는 새로운 사업 동력이 필요한 기존 기업이나 디자인과 영업 역량을 갖춘 예비 창업자들에게 무점포 소자본으로 웹 에이전시 사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임웹 파트너’ 상품을 계약하는 B2B 사업자를 대상으로 솔루션 공급 및 개발 유지보수, 제작 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성공적인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반응형 웹사이트 솔루션 ‘아임웹’은 ▲1:1 웹사이트 방문 개설 지원 ▲클릭만으로 제작하는 반응형 웹사이트 빌더 ▲무료 호스팅, 트래픽 ▲감각적인 디자인 테마 ▲회원 관리, 캘린더, 설문조사 등 위젯 ▲웹사이트 이름으로 제작, 연동되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앱 등을 적용한 서비스를 지난 16일 정식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