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RA·마크애니, 어문·시각예술디자인 저작권 산업 발전 협력
상태바
KORRA·마크애니, 어문·시각예술디자인 저작권 산업 발전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6.2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KORRA)는 어문·시각예술디자인 저작권 산업 발전을 위해 마크애니(대표 최종욱)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저작권 신탁단체인 KORRA와 최고의 보안 기술 기업을 표방하는 마크애니는 이번  MOU에 따라 ▲ 저작물 보호, 유통 및 이용활성화 협력 ▲어문·시각예술디자인 산업 발전, 저작권 관리 및 보호 기술 R&D 사업 협력 ▲인공지능, 3D, VR, AR 등 신규 콘텐츠 저작권 산업발전을 위한 협력 ▲세미나 및 컨퍼런스, 공동협의체, 홍보 등 상호 발전을 위한 기타 업무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조할 계획이다. 

KORRA 관계자는 “디지털 저작권 보호 분야에서 선구자적 위상을 지닌 마크애니와의 MOU를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어문 및 시각예술디자인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KORRA는 어문, 신문, 미술, 사진 등 저작물의 복사 및 전송에 관한 권리를 위탁받아 관리하는 저작권 신탁단체로, 이미지 유통 데이터베이스인 KORRA 이미지를 운영해 디지털 원문 이미지를 B2C 및 B2B 형태로 유통하고 있다. KORRA 이미지는 지난 5월 문화체육관광부에 의해 클린사이트로 지정됐으며, 미래창조과학부에 의한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