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플랫폼, 세계 최대 온라인 비디오 컨퍼런스 ‘비드콘’ 참가
상태바
타이탄플랫폼, 세계 최대 온라인 비디오 컨퍼런스 ‘비드콘’ 참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6.2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오픈 마켓 ‘윈벤션’ 소개…미국 시장 공략 시동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문기업 타이탄플랫폼(대표 윤재영)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온라인 비디오 컨퍼런스 비드콘에서 디지털 콘텐츠 오픈 마켓 ‘윈벤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비드콘에 참가한 국내 기업 중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는 타이탄플랫폼이 유일하다.

타이탄플랫폼은 행사 기간 동안 윈벤션만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비드콘 참가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며,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인 타이탄US의 콘텐츠 제작 능력도 함께 부각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비드콘 참가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부터는 웹은 물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iOS, 안드로이드)과 윈벤션 플레이어를 선보이며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윈벤션은 타이탄플랫폼이 약 4년 간의 R&D를 거쳐 개발에 성공한 차세대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는 지난 3월부터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해오고 있다.

타이탄플랫폼은 “미국의 경우 국내에 비해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높고 콘텐츠 제작자들도 저작권을 중시하기 때문에 저작권 보호에 특화된 윈벤션이 호평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타이탄플랫폼 미국 지사장 케이트 맥컬름(Kate McCallum)은 “미국은 세계 최대의 콘텐츠 각축장으로 수많은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들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에 한국의 작은 기업이 도전장을 냈다”며 “아직 가야할 길이 멀지만 윈벤션만의 저작권 보호 기술과 타이탄US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무기로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타이탄플랫폼 윤재영 대표는 “저작권 보호 기술 외에도 디지털 콘텐츠 오픈마켓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다양한 커머스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세계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