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어스, ‘업로딩고’ 베타계정 오픈
상태바
메이크어스, ‘업로딩고’ 베타계정 오픈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6.2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관리 지원 … MCN 통합 CMS 솔루션
▲ 업로딩고 화면

메이크어스(대표 우상범)는 ‘업로딩고(uploadingo)’의 베타계정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업로딩고는 자회사 메이크어스모바일이 지난 6월 21일 출시한 콘텐츠 관리혁신 MCN 통합 CMS 솔루션이다.

업로딩고 솔루션 홍보 담당 앳스퀘어 이혜영 팀장은 “업로딩고 출시 이후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방송 3사의 자회사, 판도라TV, 온라인 경제지, MCN관련 업체 등 대형 온라인 업체에서 베타 계정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로딩고는 많은 시간을 들여 관리할 수밖에 없었던 콘텐츠 관리의 문제점을 해결한 것이 핵심이다. 맞춤 설정을 통해 유통·채널·스케줄 관리와 통계 분석의 메타 관리가 가능해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서 각각 유통, 통계 확인, 분석을 해왔던 노동 집약적 콘텐츠 매니지먼트 프로세스를 자동화, 체계화해 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번의 업로드로 콘텐츠 여러 개를 여러 플랫폼에 동시 노출할 수 있으며, 콘텐츠가 각 사이트에 업로드된 후 조회 수, 도달 수, 좋아요, 댓글, 포스트 개수, 콘텐츠 개수 등이 실시간 통계, 채널별 통계 그룹별 통계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서동준 메이크어스모바일 이사는 “업로딩고는 MCN 비즈니스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향후 광고 입찰 및 크리에이터 수익배분 서비스까지 구현한 종합 CMS 플랫폼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