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IoT용 보안 칩 ‘ST세이프-A100’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 IoT용 보안 칩 ‘ST세이프-A100’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6.17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제품 내장형 인증 구현 … CC EAL5+ 기준 수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는 사용이 쉬우면서도 강력한 성능의 보안 칩 ‘ST세이프(STSAFE)-A100’을 새롭게 출시했다. ST세이프-A100은 컨슈머,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환경의 커넥티드 기기를 보호하고 진본 확인을 하는 방식으로 원제품의 복제나 카피를 방지한다.

ST세이프-A100은 가장 높은 수준의 CC EAL5+ 보안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폭넓은 범위로 에코시스템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전문가 수준의 보안 관련 전문성이 없어도 보안성이 높은 IoT 제품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 ST는 새로운 STSAFE-A100이 뱅킹, 전자상거래, 개인정보보호 등에서 축적한 ST의 역량을 집약한 IoT용 보안 턴키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ST MDG 그룹 내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 부문의 로랑 드고끄(Laurent Degauque) 마케팅 상무는 “STSAFE-A100은 사물인터넷을 위한 최첨단 보안 기능과 정품 인증을 제공하는 경제적이고 공인된 솔루션으로, 기존의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나 비공인 암호화 컴패니온 IC에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 기능에 비해 확실한 장점을 제공하는 대안책”이라며, “제품의 중심에 보안 기능을 매끄럽게 통합시켜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 부가가치 극대화에 더 전념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ST는 아두이노 헤더를 탑재한 확장 보드, 마이크로컨트롤러 라이브러리, 구현 레퍼런스를 포함하는 완벽한 에코시스템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이번 신규 보안칩을 설계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ST세이프-A100를 STM32 계열의 모든 마이크로컨트롤러에도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