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 ePUB3 기반 전자책 서비스 플랫폼 ‘북스위트’ 출시
상태바
에스넷, ePUB3 기반 전자책 서비스 플랫폼 ‘북스위트’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6.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전자책 제작·배포·관리 가능한 전자책 서비스 플랫폼

에스넷시스템(대표 윤상화)이 국제전자책기술표준 ePUB3 기반의 멀티미디어 전자책 서비스 플랫폼 북스위트(Booksuit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솔루션은 최근 시범서비스를 마쳤으며, 지난 해 국내 성공적으로 런칭한 ‘카탈로그플러스’에 이은 두 번째 성과다.

북스위트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전자책을 제작, 배포,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형 서비스(SaaS)다. 사용자 중심으로 구성돼 간단한 조작만으로 손쉽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은 콘텐츠의 효율적 배포와 관리를 돕는다.

북스위트는 ePUB3 포맷을 채택해 텍스트, 이미지 중심의 ePUB2 기반 전자책에서 벗어나 영상, 음악, 애니메이션 등으로 표현력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저작권 보호기술(DRM)의 적용으로 콘텐츠 무단 열람과 복제를 차단할 수 있어 문서 보안에도 효과적이다.

에스넷은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북스위트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구축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일반 기업, 백화점, 교육기관, 출판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에스넷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 박소홍 수석부장은 지난달 31일 개최된 유-페이퍼리스코리아(U-paperless Korea) 컨퍼런스에서 “북스위트는 기업과 고객간 커뮤니케이션 및 전자책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한 전자책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기업내부 문서활용에 기반을 둔 자사 솔루션 ‘카탈로그 플러스’와 차별된다”며 “보다 손쉬운 활용으로 상용화는 물론 전자책 콘텐츠 보급과 확산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