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빅데이터 통합분석 서비스 본격화
상태바
아시아나IDT, 빅데이터 통합분석 서비스 본격화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6.1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이트아이’, 기업 내외부 데이터 분석해 고객 반응 예측·경영전략 수립

아시아나IDT(대표 한창수)가 그룹사 서비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빅데이터 통합분석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9일 밝혔다.

아시아나IDT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터 통합분석 서비스 ‘인사이트아이(Insight-Eye)’는 기업의 내부 데이터와 SNS, 환율, 유가, 날씨정보 등 외부 데이터를 통해 고객 반응을 통합 분석하고, 데이터간 상관 관계를 도출, 고객 반응 예측 및 경영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서비스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고객 SNS 데이터를 수집해 매출추이, 타깃 고객, 외부환경과 업종간 상관관계 등을 분석 및 예측하고, 광고/마케팅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다.

▲아시아나IDT ‘인사이트아이’ 다이어그램

인사이트아이는 SNS 데이터 수집 솔루션 ‘아이아카이브(i-Archive)’, 분석 엔진 ‘아이아우디오(i-Áudio)’, 오픈소스 기반의 통계분석엔진 ‘알(R)’을 사용하며, 아시아나IDT 빅데이터 분석방법론을 적용, 고객사에 맞춤형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포함한다.

아이아카이브는 SNS 운영사에서 오픈 API를 제공하지 않아도, 인터넷상에서 자동으로 내용을 검색 및 수집할 수 있도록 개발함으로써, 데이터 수집 범위를 확장했다. 아이아우디오는 자체 개발한 TF-cRF 알고리즘을 사용해, SNS 내용 분류 성능이 뛰어나다. 이 기술은 지난해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심영대 아시아나IDT ICT융합연구소장은 “당사의 빅데이터 통합분석 서비스는 기업의 내부 데이터와 SNS, 공공 데이터 등을 통합, 분석해 마케팅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수립까지 토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 돼 있다. 그동안 당사에서 정부 R&D과제를 통해 축적한 실시간 분산 분석 기술 역량과 ‘인사이트아이’ 서비스 기술을 융합해, 마케팅 분야 외에도 제조분야의 제품 품질 관리, 예지정비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창수 아시아나IDT 대표는 “아시아나IDT는 급변하는 ICT변화에 대응하는 신기술 개발을 통해 산업별 ICT융합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고객사의 비즈니스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