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 엑스톤 ‘DW-100’에 통신 모듈 공급
상태바
텔릿, , 엑스톤 ‘DW-100’에 통신 모듈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6.1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릿 컴피턴스 센터로 제품 개발 지원

IoT(Internet of Things) 모듈 및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인 텔릿(대표 데릭 상)은 국내 IoT 모듈 및 통신 솔루션 개발 기업 엑스톤(대표 방기홍)에서 개발한 디바이스와이즈 플랫폼 지원 장치 ‘DW-100’에 통신 모듈 HE910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엑스톤은 CDMA, WCDMA 시스템 및 단말기 개발을 비롯하여 다양한 유무선 통신 시스템을 개발해온 기업으로, IoT 게이트웨이 및 솔루션, CDMA/GSM/WCDMA 지원 스마트 재머(Smart Jammer), 무선망 품질 분석 및 최적화 솔루션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개발한 사물인터넷기반 원격관리솔루션(Mobile-NMS)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초 텔릿은 특화된 Io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해, 효율적인 제품 설계와 개발, 통합을 지원하기 위한 텔릿 컴피턴스 센터(기술협력사)에 엑스톤을 영입, 텔릿 IoT 플랫폼인 디바이스와이즈 (deviceWISE) 관련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지원했다. 엑스톤의 ‘DW-100’은 GSM, GPRS, CDMA, WCDMA 및 LTE 등 텔릿의 통신 모듈을 장착해 무선 M2M 기능과 텔릿의 IoT 플랫폼인 디바이스와이즈 플랫폼을 지원한다. UART RS232/485 및 I/O를 통해 각종 무선 데이터 망에서 통신 방식에 따른 다양한 속도를, 내장된 스탠드얼론 GPS를 통해 정확하고 빠른 위치 측위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SMS를 이용한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FTP를 이용한 FOTA(Firmware Over The Air)를 지원해 원격에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RS-232, GPIO PORT 등 다양한 외부 포트를 지원해 센서 연동에 필요한 M2M 응용 분야에 다양하게 적용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텔릿 HE910 모듈은 3G 모드에서 모든 WCDMA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초소형 폼팩터로 고용량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 애플리케이션, 디바이스에 적합한 모듈로, 폭넓은 가용성으로 각 국가의 주파수와 관계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어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제품에 유리하다.

텔릿 한국 영업을 총괄하는 김희철 상무는 “업계 최고 기술력을 가진 엔지니어들과 함께 텔릿 디바이스와이즈 IoT 플랫폼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DW-100을 비롯해 IoT 플랫폼뿐 아니라 산업군 및 관련 응용분야에서도 활용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협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