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그래픽스, 차량 전자시스템 개발 디자인 시뮬레이션 수행
상태바
멘토그래픽스, 차량 전자시스템 개발 디자인 시뮬레이션 수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6.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어코퍼레이션에 ‘멘토 캐피탈’ 공급 …. 와이어 하네스 설계 검증 수행
▲ 멘토 캐피탈이 적용된 리어코퍼레이션 LVPG

한국멘토그래픽스(대표 양영인)는 자동차 전자 시스템 개발 전문기업 리어코퍼레이션(Lear Corporation)에 전기 시스템 및 와이어 하네스 도메인 설계 검증 솔루션인 ‘멘토 캐피탈(Mentor Capital)’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리어코퍼레이셔은 전기 시스템 설계 시스템 LVPG (Lear Virtual Proving Grounds)에 멘토 캐피탈을 활용해 검증을 전개해 보다 신속한 제품 개발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했다.

리어코퍼레이션의 LVPG는 전기 시스템 및 와이어 하네스(전기전자배선) 디자인을 최적화하고 검증하기 위해 자동차 OEM 고객사를 위해 개발한 솔루션이다. LVPG는 고객 요구에 빠르고 강력하게 대응함으로써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리어코퍼레이션의 LVPG는 각각 전기 설계와 기계 설계를 구현하는 두 개의 레이어로 구성되며, 전기 레이어 내에서 멘토 캐피탈을 이용, 커넥티비티 캡처, 플랫폼 수준의 와이어링 합성, 설계 최적화 및 검증 그리고 전기 시스템 디자인 시뮬레이션을 수행한다.

리어코퍼레이션의 빌 프레슬리(Bill Presley) 전기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은 “자동차 엔지니어링 부문이 완전한 가상 프로토타이핑 쪽으로 급속히 나아감에 따라 설계의 복잡성이 증가하고 개발 시간이 짧아지고 있다”며 “캐피탈 스위트는 플로우 커버리지와 자동화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 중심적인 철학 및 통합 능력을 갖고 있어 자동차 OEM 고객사들에게 강력한 디자인을 신속하게 제공해야 한다는 리어의 설계 철학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멘토그래픽스의 캐피탈 하네스(Capital Harness)를 사용, 설계 데이터를 전세계에 있는 생산 시스템으로 직접 보냄으로써 설계에서 제조에 이르는 과정을 매끄럽게 구현할 수 있는 것도 큰 이점이다”라고 강조했다.

마틴 오브라이언(Martin O’Brien) 멘토 오토모티브의 총괄 사장은 “LVPG는 이제까지 본 중에 가장 정교한 방식으로 캐피탈 제품을 이용하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라고 말하고, “이는 고객사가 강력한 상용 소프트웨어 툴을 독점적 환경에 내장함으로써 뛰어난 서비스를 시장에 제공하고 있는 훌륭한 예로, LVPG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리어 코퍼레이션과의 계속되는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