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산업총연합회 박경실 회장, 통계청 차장 접견
상태바
서비스산업총연합회 박경실 회장, 통계청 차장 접견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6.03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남 통계청 차장, 2016년 경제총조사 실시에 따른 협조 요청
▲ 정규남 통계청 차장과 박경실 서비스산업총연합회장(사진 왼쪽부터)

사단법인 서비스산업총연합회(회장 박경실)는 박경실 회장이 6월 3일 서비스산업총연합회 사무실에서 정규남 통계청 차장을 접견했다고 전했다.

이번 정규남 통계청 차장의 서비스산업총연합회 사무실 방문은 서비스산업총연합회가 서비스관련 단체를 아우르는 단체로서, ‘2016 경제총조사’ 실시에 서비스산업총연합회가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계청의 경제총조사는 우리나라 전체 산업에 대한 고용, 생산, 투입 등에 관한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동일 시점에 통일된 조사 기준으로 5년마다 실시하는 정부 승인 통계다.  

정규남 통계청 차장은 “전 업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경제총조사에서 서비스산업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업체 수 또한 가장 많을 것”이라며, “정확하게 통계가 잘 나와야 협회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회원사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박경실 서비스산업총연합회 회장은 “통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며, “각 회원사에 공문을 발송해 경제총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전달하고, 홍보에도 적극 협조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서비스산업총연합회는 2012년 창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의료, 마이스, 관광, 금융, 소프트웨어, 지식서비스, 건축, 엔지니어링, 디자인, 광고, 문화예술, 프랜차이즈, 골프, 해운, 방송, 통신, 학원 등 서비스산업의 전 분야를 포괄하는 40개 단체들과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