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그랜드 “마스크 팩 골든 타임 ‘15분의 미학’”
상태바
닥터그랜드 “마스크 팩 골든 타임 ‘15분의 미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6.0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프뷰티족들이 늘면서 값비싼 피부 전문샵에서 관리를 받거나 시술을 받지 않더라도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 마스크 팩도 셀프뷰티족들에게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동안 피부를 위해 공들여 바르거나 붙이는 제품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사용법을 숙지하고 그대로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마스크 팩도 마찬가지다. 보통 일반적인 시트 마스크 팩 경우 권장 사용 시간은 15~20분 정도다. 일부 여성들 경우에는 오래 붙이고 있으면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하는데, 권장 시간을 지켜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권장 시간인 15~20분은 얼굴에 바르거나 부착하고 흡수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다. 만약 이 시간보다 짧으면 제품의 영양 성분이 피부에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수 있다.

반면, 이 시간이 경과 한다고 하더라도 피부가 받아들일 수 있는 영양 성분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피부에 더 많이 흡수 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더 오랜 시간 붙여두게 되면 피부의 수분을 빼앗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그랜드성형외과코스메틱 브랜드 닥터그랜드(Dr.Grand+) 관계자는 “마스크 팩을 붙이고 잠들거나 에센스가 다 마를 때까지 붙이고 있으면 오히려 수분이 날아갈 수 있으므로 15~20분 등의 사용 권장 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이을 떼어 낸 후에는 에센스가 피부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톡톡 두드려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마스크 팩을 사용하면 시트가 부착되는 얼굴에는 충분히 수분과 영양이 공급되지만 눈가와 입가 등 사각지대에는 이를 놓칠 수 있으므로 사용 전 아이크림이나 수분 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한편, 닥터그랜드는 ‘프리스티지셀마스크’, ‘앱솔루트 솔루션 마스크’, ‘V픽서 리모델링 마스크’, ‘밀크 모이스처 홈 필링패드’ 등 다양한 마스크 팩을 출시했다. 각 제품마다 함유 성분과 특징에 차이가 있어 각종 피부 고민에 대한 솔루션 제시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