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영양소 섭취 부족, 바른 식습관과 건강식품으로 관리 필요
상태바
어린이 영양소 섭취 부족, 바른 식습관과 건강식품으로 관리 필요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6.0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유아나 어린이들은 빈번한 인스턴트 식품 섭취로 인해 편식 등의 잘못된 식습관을 지니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몸은 비만이지만 영양 부족 및 불균형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다.

뿐만 아니라 비만 체질개선을 위해 살 빠지는 식습관으로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어린이들은 영양부족의 증상으로 건강관리에 있어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영양부족 현상이 유아 및 아동 성장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를 관찰하기 위해서는 성장 발달표를 기준으로 아이의 체중이나 키가 표준에 훨씬 미달될 경우에는 의료서비스를 통해 성장검사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어린이 비만은 성장 발달에 좋지 않는 영향을 미치고 성조숙증 등 질환 유발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올바른 체질개선 방법과 식습관, 운동 등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열량의 음식 섭취로 비만지수가 높은 어린이들은 다양한 색깔의 제철 야채, 과일과 함께 지방이 적은 부위의 육류 등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을 선택해 비만 체질개선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효과적인 체질개선 방법 중 하나로 유산소나 근력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그래도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는 식습관 바꾸기를 통해 균형적인 영양섭취가 될 수 있도록 보호자가 노력해 신경 써야 한다. 그 방법으로는 정상적인 성장발달 단계를 거치기 위해 다양한 식재료와 조리방법을 사용해 편식이 심한 아이가 균형 잡힌 식단으로 음식을 거부하지 않고 잘 먹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아이가 편식이 심한 경우 음식섭취를 거부한다면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해 균형 있게 관리해 줄 수 있는 영양강화 간식 등을 추가적으로 섭취하게 하는 것도 방법이다.

한기범 희망재단을 후원하고 있는 브랜드 쇼핑몰 스페쉬의 하이키업은 국내 포함 5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우수한 원료로 초유, 칼슘, 홍삼, 유산균 등의 성분이 함유돼 균형 있는 발달을 위한 체계적인 영양공급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하이키업에는 12가지의 다양한 식물성 원료가 함유돼 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코맛 츄어블 타입의 제품으로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아이의 체질개선을 위해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 영양가 많은 재료를 사용한 음식 등을 섭취해 건강한 식습관으로 개선시켜야 하는 어린이들이 늘고 있는데 편식, 비만 등을 이유로 유아 및 아동 성장발달 표 내에서 나이에 비해 내 아이의 신장과 체중이 뒤떨어지고 있다면 정상적인 성장발달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가 노력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