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다이노스, 딥러닝·빅데이터 기반 선수 트레이닝 환경 구축
상태바
NC다이노스, 딥러닝·빅데이터 기반 선수 트레이닝 환경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6.0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메디칼, 프리미엄 체성분 분석기와 과학적 분석·관리 솔루션 공급

프로야구 NC다이노스(대표 이태일)와 자원메디칼(각자대표 유병탁·권철중)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선수 트레이닝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C다이노스는 자원메디칼의 트레이닝 시스템을 도입해 주기적으로 구단 선수들의 체성분을 측정하게 된다. 이를 통해 얻어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수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운동처방을 제시해 체력관리와 함께 부상은 최소화하고 기량은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팀의 전력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자원메디칼은 NC다이노스에 프리미엄 체성분 분석기와 과학적 분석·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며, 제공되는 솔루션은 NC다이노스의 트레이닝 비전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NC다이노스 배석현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트레이닝 환경이 개선되어, 선수들에 대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접근과 그에 따른 효과적인 운동처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여 전력향상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자원메디칼 유병탁 대표는 “NC다이노스의 트레이닝 환경 개선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자원메디칼의 데이터 기반 맞춤형 트레이닝 시스템은 과학적인 선수 건강관리와 체력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원메디칼은 하드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기반의 융합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이번 트레이닝 시스템의 과학적인 분석/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은 자원메디칼의 모기업인 딥러닝 전문 기업 디오텍이 함께 참여해 지능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