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공공 SW사업 발주 정보 제공 서비스 개시
상태바
미래부, 공공 SW사업 발주 정보 제공 서비스 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5.3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사업정보 활용 서비스, 공공SW 발주자 타 SW사업 정보조회·사업대가·기간 추정 용이해져

미래창조과학부는 국가정보화 SW사업 수행 실적정보를 수집·관리하는 ‘SW사업정보 저장소’를 통해 공공기관 발주자를 대상으로 SW사업정보 활용 서비스를 6월 1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SW사업정보 저장소는 공공부문 SW사업의 예산 수립 및 대가 산정 시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부터 공공 SW사업의 실적 자료를 수집·검증하고, 관련 DB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SW사업정보 저장소의 활용 서비스는 공공SW사업을 대상으로 수집한 일반정보(사업명, 사업유형 등), 실적정보(기간, 비용 등) 및 기능점수 정보 등 총 606건의 발주 정보를 바탕으로 각종 유용한 자료 검색 및 사업규모의 추정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SW사업정보 저장소에서 제공되는 주요한 서비스는 유사사업 검색, SW사업대가 추정, 적정사업기간 추정, 정보통계로써 이를 통해 공공기관의 발주담당자가 전문성 부족으로 인해 겪고 있는 애로가 크게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사사업 검색 기능은 타 기관에서 발주한 SW사업정보 검색 및 조회를 통해 사업기간 및 사업규모 등을 참조할 수 있다. 또한 개별사업 상세보기를 통해 사업계약 및 종료 정보, 기능점수(FP) 등을 제공한다.

SW사업대가 추정은 발주 예정인 SW개발 사업의 개발비를 기능점수 기반으로 산정할 수 있으며, 타 사업의 기능점수를 추가․삭제․수정하여 해당 SW사업의 대가를 쉽게 예측할 수 있도록 한다.

적정사업기간 추정은 SW사업의 기능점수에 맞는 적정한 사업기간을 산정할 수 있는데, SW사업정보 저장소에 누적된 유사사업을 참조하여 발주예정사업의 적정한 사업기간을 추정해 볼 수 있다.

정보통계는 SW사업정보 저장소에 등록된 SW사업 규모 현황을 통해 유형별, 연도별 사업규모를 열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