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재미 더한 셀피 카메라 앱 ‘에그 카메라’ 출시
상태바
라인, 재미 더한 셀피 카메라 앱 ‘에그 카메라’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5.2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인식 기술 활용으로 다양한 효과 마스크 자동 지원

라인은 다양한 특수효과와 필터를 활용해 재미있는 셀프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액션 셀피 캠 ‘에그 카메라’를 공개했다.

최근 젊은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재미있게 만든 셀프 동영상을 SNS나 메신저 등을 통해 공유하는 것이 하나의 놀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라인은 이와 같은 점에 주목, 이용자들이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재미있는 사진·동영상 기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카메라앱 ‘에그 카메라’를 출시했다.

에그 카메라 앱을 실행한 후, 원하는 마스크를 선택하면 곧바로 간편하게 효과를 입힌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현재, 가장 최근에 출시된 라인프렌즈 캐릭터 ‘초코’, 워너브라더스의 ‘배트맨VS슈퍼맨’ 을 포함한 총 50여종 이상의 마스크가 제공되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해 갈 예정이다.

특히 고도의 안면인식기술을 바탕으로, 윙크를 하거나 입을 벌리는 특정 움직임에 따라 불을 뿜거나 하트가 생기는 등 특수효과를 더하는 새로운 형식의 필터도 함께 제공해 재미를 더했다.

그 외에도 기존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던 사진과 새로 촬영하는 사진을 합성할 수 있는 기능 및 ‘얼굴 바꾸기 기능’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은 연동한 SNS 계정(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바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한편, 라인은 사진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폭넓은 사진 꾸미기 기능을 제공하는 라인 카메라(LINE Camera), 셀피 전용 카메라앱 B612, 음식 사진에 특화된 푸디(foodie) 등 다양한 사진 관련 앱을 선보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