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전자도서관 패키지 온라인 판매 실시
상태바
예스24, 전자도서관 패키지 온라인 판매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5.26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인 고객, 구매 편의성과 접근성 높여

예스24(대표 김기호)가 업계 최초로 ‘전자도서관’ 패키지 상품의 온라인 판매를 실시하고, 전자도서관 전용 상품을 출시하는 등 전자책 B2B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예스24가 새롭게 선보이는 전자도서관 패키지 상품은 학교, 공공도서관, 기업 등 법인 고객들이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디지털 도서관 시스템 구축과 전자책 추천, 도서관 개설까지 전 과정에 대한 설명을 인터넷 상에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스24 전자도서관에서 읽을 수 있는 전자책은 현재 총 10만여 종 이상으로 매달 2천여 종의 신간과 스테디셀러가 업데이트된다. 예스24 전자도서관에서는 ▲저자가 책의 핵심 내용을 직접 강의하는 10분 안팎의 동영상 ‘북러닝’ ▲채널예스, 명사의 서재, 칼럼 등 무료로 탑재되는 문화 콘텐츠 ▲책의 예고편을 영상으로 만나는 ‘북티저’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멀티미디어 동화 콘텐츠 ‘움직이는 그림동화’ 등 예스24만의 특화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예스24는 지난 2015년 10월부터 전자도서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전자책을 오디오북처럼 귀로 들을 수 있는 TTS(Text to Speech)기능을 업계 최초로 반영했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예림당의 인기 초등학습만화 <WHY? 시리즈>를 7인치 컬러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원’에 탑재한 전자도서관 전용 상품을 선보인다. <WHY? 시리즈>의 전자책은 도서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도서관 전용 상품으로, 이후 나오는 신간은 종이책과 전자책이 동시 출간될 예정이다.

임동명 예스24 eBook B2B 파트장은 “전자도서관 서비스는 종이책 보관이나 파손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적은 예산으로 다양한 자료를 구비할 수 있어 기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최근 전자책 단말기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단말기를 통해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는 독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